(주)와이에스아이디 사이트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 14-07-11 09:47
전원주택, 실속 있게 지으려면 이것 알아봐야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2,341  
*전원주택, 실속 있게 지으려면 이것 알아봐야한다.


층간 소음과 갑갑한 도심생활에 지친 도시민들이 도심을 떠나 전원주택 단지로 이동하고 있는 추세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은평구나 양평지역도 자연 속 전원생활을 누리면서 도심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아 교통편이 좋은 장점이 있다.

이처럼 전원주택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주택신축을 앞둔 예비 건축주들은 걱정이 앞선다. 주택 입지선정이나 시공공법, 시공업체 선정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이다.


 "본인이 짓고 싶은 집은 어떤 집인지 모른 채 시공업체 만을 무조건 믿고 진행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주택 시공 공법은 목조, 철근콘트리트, ALC블록, 스틸 등 다양한 공법이 존재한다. 각각의 시공 공법은 장단점이 존재하기 때문에 주변 환경이나 입지 조건을 고려해 최적의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사용하는 시공 공법이나 자재에 따라 주택의 수명이나 가치가 결정되고, 주택이 완성되었을 때 발생하는 유지 보수비와 냉•난방비 등도 차이가 생기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각자의 개성을 살려서 주택내부의 1실 정도는 온돌방이나 방음시설을 갖춘 방으로 꾸미는 경우도 있다.

많은 전원주택 시공업체 전문가들은 "적어도 주택시공 1년 전부터는 내가 어떤 주택을 지을지, 방을 어떤 용도로 사용할 지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며 "본인이 생각하는 가격대에 맞는 시공업체를 선정 후 공사를 진행하는 것이 과도한 예산의 지출을 방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그는 이어 "여러 공법과 디자인, 그리고 가족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고려해서 주택을 시공한다면, 보다 만족스럽고 여유로운 전원생활을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헤럴드생생뉴스
출처 :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0701000350&md=20140704005644_BK

 
   
 

home top